헤일럿 백과사전

2023. 2. 20. 05:07메인/Hailot

새로운 베타 백과사전

더 깔끔하게 정리된 백과사전으로 이사합니다..!

http://marc-studio.notion.site/1065e7b375fc80948db3e20e8e5c8a6f?v=fff5e7b375fc8139b10a000c3df9abfe&pvs=74

 

헤일럿 백과사전

게임 내 설명으로 부족한 세부 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댓글로 궁금한 점 남겨주세용

 

게스트 타이틀로 변경 및 계정 삭제

 

헤일럿, 룬 뽑기 확률

 

헤일럿? 질문?

 

 

게임 웨이브

웨이브

게임은 총 17 웨이브로 이루워져 있습니다.

웨이브는 버스트턴과 소강턴으로 나누어집니다.

 

버스트턴

물고기가 나오는 턴입니다.

20초에 걸쳐 물고기가 소환됩니다. (5 웨이브 전은 10초)

 

소강

10초간 소강상태 입니다.

물고기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패배하지도 않습니다.

 

빠른 진행

헤일럿이 아주 강할 때

버스트턴은 더 빠르게 물고기를 소환한 후 턴을 끝냅니다.

소강턴은 10초보다 덜 쉰 후 턴을 끝냅니다.

 

총 스테이지의 난이도

총 17개의 웨이브

 

- 아주 낮은 체력 -

0 Wave : 15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 체력 동결 -

1 Wave : 5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2 Wave : 5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3 Wave : 5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4 Wave : 5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5 Wave : 5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 체력 서서히 증가 -

6 Wave : 12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7 Wave : 13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8 Wave : 15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9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 체력 급격하게 증가 -

10 Wave : 115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1 Wave : 13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12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3 Wave : 115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4 Wave : 13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5 Wave : 130 마리 버스트 : 0회 소강

Last Wave : 115 마리 버스트 후 게임 클리어

 

Last Wave의 물고기 체력은 1~5 Wave의 물고기 체력의 25배입니다.

 

심해 스테이지 난이도 (100 스테이지 이상 or 카오스 일퀘)

총 21개의 웨이브

 

- 아주 낮은 체력 -

0 Wave : 15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 체력 동결 -

1 Wave : 4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2 Wave : 4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3 Wave : 4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4 Wave : 4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5 Wave : 4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 체력 서서히 증가 -

6 Wave : 8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7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8 Wave : 12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 체력 급격하게 증가 -

9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0 Wave : 115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1 Wave : 13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12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3 Wave : 115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4 Wave : 13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 체력 급격하게 증가 -

15 Wave : 13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6 Wave : 120 마리 버스트 : 2회 소강

17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8 Wave : 100 마리 버스트 : 1회 소강

19 Wave : 100 마리 버스트 : 0회 소강

Last Wave : 120 마리 버스트 후 게임 클리어

 

Last Wave의 물고기 체력은 1~5 Wave의 물고기 체력의 50배입니다.

 

게임 웨이브 보너스 

턴 보너스 코인

: 턴이 끝나고 카드를 선택 후 얻는 보너스 코인

 

29%.. +0

24% 확률로 +12

17% 확률로 +17

11% 확률로 +25!

7.7% 확률로 +35!!

5% 확률로 +77♪

3% 확률로 +177~♪

2% 확률로 +277~♬

1% 확률로 +777~☆

0.17% 확률로 +1277~★

0.1% 확률로 +1777~★♪

0.03% 확률로 +2777~★~♬

 

위험천만

: 턴이 끝났을 때 250 마리 이상이면 +50 코인

 

공격 타입

일반 공격

일반적인 공격

공격 횟수 1회

10의 데미지 = 10 데미지

 

프레임 공격

지속적인 공격

공격 횟수 1초동안 최대 60회

10의 프레임 데미지 = 1초동안 10 데미지

※ 전기 상태이상 스택이 아주 빠르게 소모됨

※ 비카프의 C&P 적용 X 

 

상태이상

데미지 증가율

주는 데미지를 %로 증가시킵니다.

: 데미지 100, 25% 증가 = 데미지 125

처형값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다중 상태이상일 경우 데미지 증가율은 합연산입니다.

: 25% + 25% = 50% 

 

불꽃

기본 3s 적용, 지속 시간 동안 데미지 25% 증가

부여된 공격의 데미지를 준 이후에 적용

 

전기

전기x1 = +1 스택

전기x5 = +5 스택

공격 당 스택을 1 소모해 데미지 25% 증가

부여된 공격의 데미지를 준 이후에 적용

 

달빛

데미지를 주는 시점에 체력이 30% 미만일 때 데미지 40% 증가

회수 하지 않는 한 무한 지속 시간

부여된 공격의 데미지를 입히기 전에 적용

 

스포트

물고기 속도:

스포트 x0.1 : 속도 10% 감소

스포트 x1 : 속도 100% 감소

 

스포트 x0 이상 : 데미지 20% 증가

스포트 x0.3 이상 : 데미지 40% 증가

스포트 x0.7 이상 : 데미지 60% 증가 

 

기본 지속 시간 0.2s 이후에 빠르게 원래 속도로 돌아옴

부여된 공격의 데미지를 입히기 전에 적용

 

Vicarf. [ 데미지 코드 ]

데미지 코드에 모든 공격 데미지 증가(6%, 12%, 20%, 35%)는 상태이상에 합연산됩니다.

 

처형

5% 처형

데미지를 입힌 후 물고기의 남은 체력이 5% 이하일 때 처형

남은 체력이 0 이하라면 처형이 적용 X

 

100▽ 처형

데미지를 입힌 후 물고기의 남은 체력이 100 이하일 때 처형

남은 체력이 0 이하라면 처형이 적용 X


더보기

모든 처형은 합산 및 중첩되지 않고 각각 적용됩니다.

처형도 처치 시 효과를 받습니다.

(ex. 연살 : 암순응으로 처치 시 암순응 쿨타임 0.5s로 줄어듦)

이 때 암순응으로 처형 시에도 처치와 같이 연살 효과를 받습니다.

 

데미지 강화 요소

플레이어 레벨

플레이어 레벨 1마다 데미지율 1% 증가합니다.

Lv.15 = 15%, (최대 50%)

 

헤일럿 레벨

헤일럿 레벨 1마다 데미지율 10% 증가합니다.

Lv.15 = 150%

 

최종 데미지율 (헤일럿 레벨 + 플레이어 레벨)

게임 시작 시 헤일럿마다 최종 데미지율을 계산 (곱 연산)

플레이어 레벨 : Lv.20

Lv.20의 베가 : 20% x 200% = 260% 증가

Lv.15의 다크 : 20% x 150% = 200% 증가

Lv.15의 링크 : 20% x 150% = 200% 증가

 

공격력

헤일럿 데미지에 기준이 되는 수치입니다.

베가의 카드를 뽑으면 베가의 공격력이 0.7 증가합니다.

카드당 공격력 +0.7 (공용 카드는 모든 헤일럿 +0.4, 다크의 경우 +1.2)

 

기본 공격력은 10 입니다.

 

공격력 10일 때 : [공격력x2] 만큼에 데미지 = 20

공격력 20일 때 : [공격력x2] 만큼에 데미지 = 40

 

공격력 버프

공격력 10에 10% 증가 = 공격력 11

공격력 10에 25% 증가 = 공격력 12.5

 

데미지 증폭률(상태이상)

60% 증가 = 최종 데미지의 60% 증가

 

종결 데미지

Player Lv.25 : 25%

Darc Lv.10 : 100%

최종 데미지율 : 150% 증가

 

인게임 내 공격력 10

[공격력x2] 데미지 = 20

기본 20 + 증가 30  = 총 데미지 50

 

상태이상으로 데미지 증폭률 100% 적용

총 데미지 50 + 증가 50 = 입히는 종결 데미지 100

 

카드덱

카드덱 릴리즈

카드 뽑기를 실행할 때 전체 카드덱을 릴리즈

♣ 10%란? 10% 확률로 카드덱에 들어감

 

카드팩 리롤

릴리즈된 카드 중 랜덤으로 3개의 카드를 표시

즉, 릴리즈할 때 카드덱에 들어가지 않은 카드는

무한히 리롤해도 나오지 않음.

 

+ 카드덱에 카드는 2개씩 들어갑니다. 카드팩에서 한 번 이라도 노출된 카드는 카드덱에서 1개 빠집니다.

즉, 카드팩 리롤은 동일한 카드가 나올 수도 있지만 새로운 카드가 나올 확률이 더 높습니다.


더보기

일단 3가지 상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게임 시작
2. 카드 뽑기 시작
3. 카드 리롤

카드 덱이 정해지는 시점은 [2.카드 뽑기 시작] 입니다.

즉 카드 뽑기를 시작할 때 들어가지 않은 카드는 아무리 리롤을 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카드 리롤은 덱에 있는 카드만 나옵니다.

예시로 현재 [ 강폭 IV ]의 확률은 17%입니다.
선행 카드인 [ 강폭 III ]를 가지고 있다면,
카드를 뽑기 시작할 때 (100 코인을 사용할 때 or 턴이 끝났을 때) 17% 확률로 카드덱에 들어가며,

이 때 [ 강폭 IV ]이 17% 확률로 들어가지 않았다면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전 카드덱에 [ 강폭 IV ]이 17% 확률로 들어갔다 하더라도 새로운 카드 뽑기를 진행하면

초기화 후 다시 17% 확률로 덱에 들어갑니다.

 

전설 카드팩

턴이 끝난 후 카드팩이 나올 때 1% 확률로 출현

 

헤일럿 세부

비카프

비카프의 핵심은 "코드 발동" 입니다.

[ 데미지 코드 I ], [ 버핑 코드 I ], [ 냉각코드 I ]를 가지고 있다면

비카프의 등록된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데미지 코드 I ] = < 10초간 모든 공격 데미지 6% 증가 />

[ 버핑 코드 I ] = < 모든 헤일럿 Buff.3s 발동 />

[ 냉각코드 I ] = < 모든 스킬 쿨타임 1s 감소 />

 

카드로 코드를 "등록"하면

이펙트와 메소드로 "발동"합니다.

 

메소드의 경우 사용 시 각각 80% 확률로 코드를 발동합니다.

메소드 스킬 사용 시

각각 80% 확률로 [ 데미지 코드 ], [ 냉각 코드 ]를 발동 성공하고,

 [ 버핑 코드 ]는 20% 확률로 발동에 실패 했다면

= < 10초간 모든 공격 데미지 6% 증가 />하고 < 모든 스킬 쿨타임 1s 감소 />합니다.

 

이펙트는 확률이 5% 입니다. 쿨타임이 1초라면 초마다 코드를 각각 5% 확률로 발동합니다.

이펙트 발동 시

5% 확률로 [ 데미지 코드 ]는 발동 성공하고

각각 95% 확률로 [ 버핑 코드 ], [ 냉각 코드 ] 발동 실패했다면

= < 10초간 모든 공격 데미지 6% 증가 />합니다.

 

같은 계열의 코드는 업그레이드 개념입니다.

데미지 코드 I ], 데미지 코드 II ]를 얻었다면

[ 데미지 코드 II ]만 발동됩니다.

 

C&P는 공격 타수마다 33% 확률로 데미지를 복사해 1개의 메모리를 통해 공격합니다.

모든 메모리가 회수되지 않아 잔여 메모리가 없을 땐 무시됩니다.

예를 들어 100의 데미지에 불꽃으로 25% 증가한 데미지(총 125)를 복사했다면

총 125의 데미지를 같은 대상에게 입힙니다.

상대가 불꽃이라면 125의 25% = 총 156.25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메모리가 적에게 도착하기 전에 해당 적이 처치되면 랜덤한 다른 적을 공격합니다.

C&P 공격은 프레임 데미지와 C&P 데미지는 복사하지 않습니다.

가장 잘 쓰는 방법은 타수가 낮고 데미지가 강해야 하며 상태 이상이 많을 수록 좋습니다.

 

룬 세부

비카프 : 루프

<이펙트 발동/> 코드 추가,

버프 중 이펙트 쿨타임 30% 빠르게 감소

코드 이펙트 확률 5% -> 7.5%로 증가

 

<이펙트 발동/> 코드를 추가합니다.

( 이펙트 발동 시 5% 7.5% 확률로 이펙트 한 번 더 발동 )

( 메소드 발동 시 80% 확률로 이펙트 발동 )

 

1초 쿨타임이면서 버프 지속중이면 

쿨타임이 30%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 쿨타임이 약 0.76초로 감소합니다.

 

카드 세부

레전더리 : 디버프 마스터 

상태이상에 관한 모든 버프카드 적용

 

적용되는 카드 : [♣ 밝은 달빛 M], [♣ 가혹한 달빛], [♣ 스포트 지속 M], [♣ 스포트 라이트], [♣ 불꽃 지속 M], [♣ 뜨거운 불꽃], [♣ 전기 프레임], [♣ 쿼드 스택], [♣ 강한 전기]

 

불꽃 : 20s 지속, 데미지 25% -> 40% 증가

전기 : 스택 4배로 입힘, 데미지 25% - > 40% 증가, 프레임 데미지에 스택 감소 X

스포트 : 최소 4s 지속, 데미지 무조건 60% 증가

달빛 : 달빛 적용 기준 체력 99% 이하일 때로 변경, 데미지 40% -> 60 증가

 

♣ 냉각 강화 M

♣ 냉각 강화 M  :  ♣ 12% 냉각률(쿨타임 즉시 감소) 35% 증가

 

쿨타임이 빠르게 감소하는 버프 쿨다운같은 카드는 증가하지 않고 

스킬 냉각, 냉각 코드와 같이 즉시 감소의 값이 증가합니다.

 

1초 냉각 35% 증가라면 : 1.35초가 감소합니다.

2.5초 냉각 35% 증가라면 : 3.375초가 감소합니다.

'메인 > Hail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ilot 5/24 패치 노트  (17) 2023.05.24
Hailot 4/19 패치 노트  (15) 2023.04.19
Hailot 4/3 패치 노트  (4) 2023.04.03
Hailot 3/20 패치 노트  (0) 2023.03.20
헤일럿 알려진 라이브 버그 (ver. 1.016030)  (0) 2023.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