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31. 04:47ㆍ카테고리 없음
23.10.30 업데이트!
ver. 1.020028
게임 시스템
- +/ 시작 레벨 보너스 코인이 증가했습니다. 최대 500 -▶ 600 (레벨 당 20)
- +/ 한계 돌파에서 플레이어 레벨 당 헤일럿의 공격력이 0.25씩 증가합니다. (최대 15)
- +/ 한계 돌파에서 헤일럿 공격력 증가 카드가 시작 공격력에 비례해 소폭 증가합니다.
- +/ 플레이어 레벨 당 조합(스페셜) 카드 확률 증가 버프가 일일 퀘스트에도 적용됩니다.
- +/ 레전드 카드팩이 등장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1% -▶ 1.7%
- -/ 리롤 코인을 통한 리롤 횟수 증가량 +20 -▶ +10
에픽, 유니크 물고기
- 기본 물고기가 2.5% 확률로 에픽 물고기로 변경됩니다.
- 에픽 물고기는 크기가 살짝 커지고 체력이 3배로 증가하며 처치 시 1코인을 얻습니다.
- 기본 물고기가 각각 골드, 리롤 코인, 두루마리 획득 확률로 유니크 물고기로 변경됩니다.
- 유니크 물고기는 크기가 살짝 커지고 체력이 5배로 증가하며 처치 시 골드, 리롤 코인, 두루마리를 획득합니다.
- +/ 골드 물고기 확률이 150% 증가합니다.
- -/ 리롤 코인 물고기 확률이 20% 감소합니다.
- -/ 두루마리 물고기 확률이 50% 감소합니다.
코인 보너스
- -/ 킬 보너스 [ ♣ 확률 33% -▶ 25% ], [ 최대 300 -▶ 250 코인 ], [ 1킬 당 1코인 -▶ 1킬 마다 50% 확률로 1코인 ]
- -/ 처형 보너스 [ ♣ 확률 33% -▶ 25% ], [ 최대 300 -▶ 250 코인 ], [ 1처형 당 2코인 -▶ 1킬 마다 50% 확률로 2코인 ]
- -/ 비카프 [ ♣ 코드 보너스 ], [ ♣ 이펙트 보너스 ], [ ♣ 메소드 보너스 ] 카드의 ♣ 확률 27% -▶ 17%
- -/ [ ♣ 풍류 I ] 코인 획득 확률 25% -▶ 17%, [ ♣ 풍류 II ] 코인 획득 확률 50% -▶ 34%
- -/ 스킬 보너스 [ 최대 300 -▶ 250 코인 ], [ 스킬 당 15코인 -▶ 스킬 마다 50% 확률로 10코인 ]
한계돌파
- 1 ~ 5 스테이지 난이도 소폭 증가
- 42 ~ 85 스테이지 난이도 소폭 하락
- 30 스테이지 추가 (115 스테이지)
- 스테이지 버프 시스템 추가
- 71 ~ 80 ~ 89 : 전설 카드팩 확률 증가
- 76 ~ 85 ~ 94 : 시작 공격력 증가
- 81 ~ 90 ~ 99 : 불꽃 지속 시간 증가
- 86 ~ 95 ~ 104 : 턴 패널티 감소
- 91 ~ 100 ~ 109 : 에픽 물고기 확률 및 체력 감소
- 96 ~ 105~ 114 : 모든 공격에 처형 적용
- 101 ~ 110 ~ 119 : 룬의 가호 확률 증가
- 106 ~ 115 ~ 124 : 처치가 처형으로 변환
- 111 ~ 120 ~ 129 : 남은 코인 이자(내림)
턴 패널티 조정
- 턴 패널치 감소 효과는 중첩 되지만, 턴 패널티 증가율이 5 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기존과 같음)
- +/ 4, 8, 12, 14, 16 웨이브 버스트 전에 턴 패널티 증가율이 -1씩 감소합니다. (총 5 감소)
- +/ 4, 8, 12, 14, 16 웨이브 버스트 전에 최대 턴 패널치가 -3씩 감소합니다. (총 15 감소)
일일퀘스트 난이도 및 보상
- 하드, 카오스 난이도가 약 2배 증가합니다.
- 일반 난이도의 보상이 증가합니다. [ 별조각 5~7 -▶ 10~15 ]
- 하드 난이도의 보상이 증가합니다. [ 별조각 7~10 -▶ 15~30 ], [ exp 500 -▶ 700 ]
- 카오스 난이도의 보상이 증가합니다. [ 별조각 12~15 -▶ 36~45 ] , [ exp 700 -▶ 1000 ], [ pass Lv +3 -▶ +4 ]
- 물고기의 수가 감소합니다. 기본 물고기 수 x50% -▶ x40%
아스테르 개선
- 룬 구매 가격이 증가합니다 377 -▶ 577
- 골드 드롭 제한이 증가합니다. 5회 -▶ 10회
- 두루마리가 추가됩니다. ( 별조각 64, 구매 제한 1H )
- 스테이지 돌파, 패스 초기화로 얻는 별조각 증가 15 -▶ 25
그노시스 시스템
- 파란트 등급이 유니크로 변경됩니다. (효과는 그대로 적용)
- 3.7% 확률로 파란트 등급이 출현합니다. (유니크 등급 + 작은 효과)
- 부여되는 효과 참고 링크 : https://marc-official.com/entry/%ED%97%A4%EC%9D%BC%EB%9F%BF-%EB%BD%91%EA%B8%B0-%ED%99%95%EB%A5%A0
카드 드롭 시스템
- 모든 룬을 가진 헤일럿에 한해서 각각 2% 확률로 잠긴 카드 하나(랜덤)를 해금합니다. (카드 해금 시 ♣ 확률 증가)
아단테 카드 추가
- 턴이 끝날 때 나오는 카드팩에서 리스크와 리턴이 큰 카드가 각각 ♣ 4.44% 확률로 노출됩니다.
- [ 전설 혹은 가호 ] : -700 코인 감소, 2턴 뒤에 가호 혹은 전설 카드팩 확정 획득
- [ 처형 강요 ] : 처치를 할 수 없는 대신 %와 ▽ 처형값 1.5배 증가
- [ 에픽 확증 ] : 에픽 물고기의 체력 50% 증가, 확률 50% 증가
- [ 유니크 확증 ] : 유니크 물고기의 체력 150% 증가, 확률 50% 증가
- [ 패널티 협상 ] : 모든 코인 소멸, 최대 턴패널티 -5 감소
- [ 암월 ] : 달빛 데미지율 +35%, 달빛 기준보다 높은 체력의 물고기에게 달빛 적용 X
- [ 염화 ] : 불꽃 데미지율 +50%, 불꽃 지속시간 90% 감소
- [ 번개 ] : 전기 데미지율 +50%, 전기 스택 x5씩 감소
- [ 찬광 ] : 스포트 데미지율 +25%, 스포트 x0.9 미만일 때 데미지율 적용 X
룬의 가호
- 턴이 끝날 때 마다 3.5% 확률로 가호가 발동됩니다.
- 가호는 적용되지 않은 룬 2개(랜덤) 중 하나를 선택해 인 게임에서 추가로 적용합니다. (최대 3번)
디테일 카드
- 카드를 터치하고 끌면(스와이프) 해당 카드의 더 길고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점
- 카드 설명에 아이콘을 넣어 단어를 대체했습니다. (공격력, 상태이상 등)
- 유니티 엔진 버전(LTS)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 폭발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 -/ [예술]의 폭발 확률이 감소합니다. 20% -▶ 10%
- 인게임 옵션 패널에서 적용된 그노시스 효과가 노출됩니다.
- 인게임 헤일럿 카드 보기에 적용된 룬이 카드 형태로 노출됩니다.
- 100 스테이지 이상인 경우 첫 클리어 시 추가되는 경험치가 1000으로 고정됩니다.
- 스페셜 카드 공격력 증가가 사라집니다.
- 카드 아래 추가 공격력 증가율이 노출됩니다. (Atk +0.5)
베가 ( Bega )
- 충돌
- 충돌 데미지 35% 상승
- 룬 변경 : 달빛 -> 암화
- 베가의 모든 공격에 20% 확률로 달빛 부여, 충돌 크기 25% 감소, 달빛인 물고기 충돌 시 충돌 데미지 3배 증가
- 룬 개선 : 까마귀
- 작은 충돌체끼리 충돌 쿨타임 공유 -▶ 공유 X 따로 적용
- 별 카드 추가
- [ ♣ 마찰 ]
다크 ( Darc )
- 룬 개편 : 천살성
- -/ 달빛 회수 카운트 1000개 -▶ 1500개 회수 시
- +/ 달빛 회수 데미지 x1.5 -▶ x3 증가
- -/ 1초마다 달빛 회수 쿨타임 2s -▶ 1.5s 냉각
- 룬 너프 : 보름달
- 가혹한 달빛이 적용되지 않음
- 카드 개편
- +/ [ ♣ 공격력 증가 ] 공격력 +5 -▶ +7, [♣ 공격력 증가 M] 공격력 +7 -▶ +10
- -/ [ ♣ 회수 조각 M ] 조각 생성 확률 감소 50% -▶ 30%
- +/ [ 암처형 에너지 ] 암순응 에너지와 중복 적용됨 (2개 생성)
링크 ( Linc )
- 룬 버프 : 전격
- 모든 헤일럿 공격에 전기 1 스택 부여로 변경
- 강한 전기 카드 획득
- 별 카드 추가
- [ ♣ 격충 ]
포커즈 ( Focuz )
- 룬 버프 : 증오
- 1회 공격 전 발사체 속도 300% 증가
- 벽 충돌 무시, 벽 반사 카드 제거
- 룬 버프 : 무지개
- 효과 추가 : 상태이상 하나 당 데미지율 5%씩 추가 증가
- 별 카드 추가
- [ ♣ 다채로움 M ]
레이즈 ( Laze )
- 룬 버프 : 기하학
- 레이저 데미지 감소율 35% -▶ 25%
- 진동 버프 카드가 제거되지 않음
- 룬 버프 : 지진
- 지진을 통한 데미지 증가율 증가 20% -▶ 30%
- 별 카드 추가
- [ ♣ 레이저 추가 ], [ ♣ 격동 ]
트리엇 ( Triot )
- 별 카드 추가
- [ ♣ 반사 포탄 ], [ ♣ 연쇄 폭발 ]
네크로 ( Necro )
- 별 카드 추가
- [ ♣ 변종 ]
매화 ( MaeHwa )
- 별 카드 추가
- [ ♣ 낙화은 ], [ ♣ 연화 ]
비카프 ( Vicarf )
- 룬 개편 : 발동
- 스킬 사용으로 인한 메소드 발동 시에도 70% 확률로 C&P 1개 추가
- 별 카드 추가
- [ ♣ 비회수 ]
아서 ( Aseo )
- 별 카드 추가
- [ ♣ 파편탄 ]
레나브 ( Renav )
- 별 카드 추가
- [ ♣ 파류 ]
서치 ( Serch )
- 룬 버프 : 인터넷
- 버프 부여 시간 증가 2s -▶ 10s
- 별 카드 추가
- [ ♣ 황휘 검색 ]
자하 ( Xaha )
- 가드 개편
- -/ 불꽃 낚기 폭발 크기 소폭 감소
- 별 카드 추가
- [ ♣ 인내 ]
오션 ( Ocean )
- 별 카드 추가
- [ ♣ 특공 ], [ ♣ 포식별 ]
※ 패치 노트에 실리지 않은 변경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패치의도는?
늦어서 죄송합니다.
오랜 시간한 개발을 엎어 버리고 쉬었습니다.
근래의 모든 업데이트가 참 별로이기도 하고 할 때 마다 두렵네요,,ㅠ
길게 작성한 변명 등은 거두절미 하겠습니다..
가호, 아단테, 별 카드, 보너스 카드 너프등은 인게임 내에
다양한 방향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패치입니다.
초반 킬 보너스 잡고 하나만 키우며 같은 카드만 잡는 건 너무 같은 게임의 반복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공격력 증가는 레벨이 낮은 초반 하나의 헤일럿만 키우는 쉬운 운영이 더 효율적이라면
플레이어 레벨이 커지면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고 카드를 통한 공격력의 벨류가 줄어들고
그로 인해 다양한 조합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장점과 더불어
게임 초반과 후반의 공격력 차이가 줄어듬으로 인해
더 강력한 조합을 맞춰야하는 게임이 되는 방향을 생각했습니다.
이를 더 보완 및 활용할 수 있도록 또한, 디버프로 다양성을 강제하는 것보다
더 포용적인 스테이지 버프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디테일 카드와 효과음 추가 엔진 업그레이드, 최적화등으로 게임을 조금 정제했습니다.
그노시스는 최고 스펙까지 가는 비용이 너무 적다고 판단했습니다.
쌓인 두루마리를 사용해 살짝 더 추가된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호 업데이트에 맞춰 성능이 좋지 않아 채용되지 않았던 룬의 버프를 진행했습니다.
☆ 업데이트 아이디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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