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lot 02/02,06 패치 노트

2024. 2. 2. 15:33카테고리 없음

24.02.02 업데이트!

ver. 1.024615


 

심해 난이도

  • 한계돌파 100 스테이지 이상 or 일일퀘스트 카오스 모드에서 웨이브가 21 웨이브까지 늘어납니다.
  • 심해 난이도에선 더 다채롭게 게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 좋은 효과들이 생겨납니다.
  • 전설 카드팩 확률 1.7% 증가
  • 가호 발생 확률 2배

 

 

도약 ( 모듈 시스템 )

  • 카드 획득 시 확률로 모듈을 추가할 수 있는 도약이 발생됩니다.
  • 도약 확률은 최대 2%이며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점점 증가합니다. (Lv.15 => 1%, Lv.30 => 2%)
  •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헤일럿의 여러 특징을 정해진 기체에 부여합니다.

 

 

새로운 헤일럿

  • 데믹 (Demic) : 전염, 데미지 증폭률 강화, 처형
  • 닉스 (Nics) : 공간 장악, 스택형 스킬 매커니즘

 

한계돌파

  • 20 스테이지 추가 (135 스테이지)
  • 125 스테이지부터 스테이지 디버프 정보가 가려집니다.
  • 클리어 시 점점 정보가 드러납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점

  • 유니티 엔진 버전(LTS)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 냉각 강화 2개의 카드가 하나로 감소합니다. (♣ 12%, 증가량 35%)
  • 상태이상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율이 "데미지 증폭률"로 용어 정리 되었습니다. 
  • [예술]의 폭발 크기가 감소합니다. 50% -▶ 25%
  • 웨이브 대기 화면에서 모듈 공격력, 획득한 공용 카드가 표시되는 상세 보기가 추가됩니다.
  • [에픽확증]이 "5턴 동안 에픽 물고기의 체력 75% 증가, 확률 100% 증가"로 변경
  • 전설 카드팩 그노시스의 확률 미적용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0.7% 미적용)
  • [달빛 X 스포트]카드 [월식]으로 이름 변경
  • 영문 베타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크 ( Darc )

  • [사거리 증가x10] 카드 삭제
  • [강한 회수] 값 변경 : 2 > 2.6 > 3.2 > 5  -▶  2 > 3 > 5 > 10

 

링크 ( Linc )

  • 고속 충전 한 단계 제거 : 50% > 120% > 200%  -▶  100% > 200%
  • 느린 방출 한 단계 제거 : 25% > 50% > 65%  -▶  40% > 65%
  • 방출 에너지 한 단계 제거 : 25% > 50% > 100%  -▶  50% > 100%
  • 에너지 초기화 카드가 기본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

 

포커즈 ( Focuz )

  • [폭발 사이즈] 감소 : 1.5 > 3 > 5  -▶  1.5 > 2.5 > 3.5
  • 불발 매커니즘 추가, 폭발이 불발될 확률 65%
  • 폭발 기본 데미지 3배 증가 : [공격력x1]  -▶ [공격력x3]
  • [ 극불발] 별카드 추가 : 폭발탄 불발 확률 99%, 폭발 데미지 4444% 증가, 폭발 크기 2배 증가
  • 전기 부여 스택 증가 : [전기x1]  -▶  [전기x6]
  •  

 

트리엇 ( Triot )

  •  [달빛 파편 처형] 값 변경 : 5%  -▶ 10%
  • [이명] 룬 데미지 감소량 : 75%  -▶ 50%

 

레이즈 ( Laze )

  • [진동 강화] 값 변경 : 4 > 5 > 6.5  -▶  5 > 7 > 10

 

네크로 ( Necro )

  • 권속 기본 데미지 2배 증가 : [공격력x2]  -▶ [공격력x4]
  • [권속 강화] 값 변경 : 2 > 3 > 4 > 6 > 10  -▶  4 > 6 > 8 > 10 > 15

 

매화 ( MaeHwa )

  • [달빛 X 매화]  -▶ [달맞이꽃]으로 이름 변경 및 "버프 중" 효과 적용 삭제
  • [♣ 달맞이꽃 M] 카드 추가 : 매화의 한 해서 다크의 달빛 처형값 4배 증가
  • 매화 룬 [벽매향]  -▶  [시샘]으로 이름 변경
  • [♣ 회향] 별카드 추가 : 만리향 돌진 중 하얀 오션피쉬 생성

 

맥크릴 ( Maccreel )

  • 황휘 스택이 프레임 데미지에 차감되지 않도록 변경
  • [황휘 지속] 카드 삭제
  • 색종이 기본 데미지 2배 증가
  • [예리한 색종이] 값 변경 : 1 > 1.2 > 1.4 > 2 > 3  -▶  2 > 2.5 > 3 > 3.5 > 5
  • [축제] 룬 변경 : 색종이 속도 50% 감소, 색종이 데미지 2배 증가
  • [황휘 스택] 카드 스택 부여 값 변경 : 3 > 4 > 5  -▶  3 > 5 > 7

 

세븐 ( Seven )

  • [신성] 값 변경 : 2 > 3 > 4 > 5 > 7  -▶  2 > 3 > 5 > 7 > 10
  • [강폭] 값 변경 : 1 > 1.37 > 1.77 > 2.77 > 3.77 > 7.77  -▶ 1 > 1.7 > 2.7 > 3.77 > 4.777 > 7.7777
  • [강폭] 클로버 확률 변경 : 17% > 7%  -▶  37% > 17%
  • [해방] 룬 사출량 변경 : 50%  -▶ 33%
  • [♣ 스트림 사이즈 M] 값 변경 : 377%  -▶  277%
  • [별매화] 확률 변경 : 33% > 100%  -▶  33% > 70%
  • [별 에너지] 확률 변경 : 20% > 77%  -▶  20% > 66%
  • [별종이] 확률 변경 : 50% > 100%  -▶  25% > 50%
  • [핵융합 2] 카드 삭제
  • [♣ 핵융합 M] 확률 감소 : 7%  -▶  3.5%
  • [광속] 룬 이동속도 버그 수정

 

비카프 ( Vicarf )

  • [♣ 냉각 코드 M] ♣ 확률 증가 : 7%  -▶  25%
  • [♣ 백경] 별카드 추가 : 메소드 발동 시 하얀 오션피쉬로 이루어진 고래 형상 출현 (118 마리)
  • [♣ 엔트로피 버그] 별카드 추가 : 혜성 코드 2배 혜성 코드 발동 시 모든 별 혜성으로 변환
  • [♣ 정보의 바다] 별카드 추가 : 검색 코드 발동 확률 3배 증가 50% 확률로 검색 코드 재발동
  • [황휘 C&P α] 카드 삭제
  • [♣ Mac X.t] 별카드 추가 : 황휘 공격에 100% 확률로 C&P 적용, 황휘 스택 있으면 C&P 반복, 기존 C&P 메모리 사용하지 않고 따로 특수 C&P 사용, 특수 C&P의 속도 75% 감소 및 비회수 적용

 

아서 ( Aseo )

  • [분열] 룬 저격탄 크기 감소 디버프 제거
  • 타겟팅 스포트 부여 방식 변경 : 체력 50%일때 x0, 체력 25%일때 x0.5, 체력 0%일때 x1, 저격 타겟팅 20% 이하인 물고기 선공
  • [타겟팅 강화] 카드 삭제
  • [타겟 처형] -▶ [저격탄 처형]으로 변경 : 타겟 뿐만 아니라 저격탄에 닿은 모든 적에게 처형이 적용됨
  • [저격탄 처형] ♣ 확률 변경 : 100% > 100% > 17%  -▶  50% > 25% > 12.5%
  • [해와달] 룬 [일식]으로 이름 변경

 

오션 ( Ocean )

  • [파도] ♣ 확률 변경 : 33 > 9 > 3  -▶ 33 > 22 > 11
  • [잔잔한 물결] ♣ 확률과 값 변경 : 7%, 6s  -▶  35%, 7s
  • [거센 물결] ♣ 확률과 값 변경 : 7%, 12s  -▶  21%, 15s
  • 하얀 오션피쉬 매커니즘 추가 : 데미지 2배 증가
  • [변이] 룬 식별 색 개선 : 노랑,주황
  • [버프 공명] 값 변경 : 20 > 40 > 100  -▶  30 > 60 > 120

 

서치 ( Serch )

  • [별 검색] ♣ 추가 및 ♣ 확률 27%로 변경
  • [♣ 별 검색]을 통한 혜성 데미지에 [클릭 데미지] 만큼의 추가 피해 적용
  • [♣ 별검색 M] 카드 [♣ 흑색왜성]으로 이름 변경 및 별 색 검정으로 변경
  • [인터넷] 룬 버그 수정

 

자하 ( Xaha )

  • 낚싯대 끌당 세기 소폭 증가
  • [향확] 값 변경 : 35% > 70%  -▶  50% > 100%
  • [버프 낚시 쿨감] 카드 [낚시 쿨다운]으로 변경 : "버프 중" 효과 적용 삭제
  • [찌낚시 사이즈] 카드 추가

 

※ 패치 노트에 실리지 않은 변경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패치 뒷이야기

더보기

 

1인 개발인 만큼 초기 기획했던 대로 적을  밖에 없는 그래픽 요소와 스토리 컨텐츠를 코딩과 헤일럿 간 시너지 요소로 대체해야 했습니다.

예전부터 정말 만들고 싶었고 최대한 창발 효과가 날 수 있는 도약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모듈로 추가된 기능에 대한 일반 카드와 스페셜 카드도 같이 추가되어 마치 4개 이상의 헤일럿을 사용한 것처럼 조합을 다양하게 맞출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도약에 맞춰 밸런스도 개편하고도약에 개발 난이도가 워낙 높아서 많이 늦어졌습니다...ㅠ

출시 초기 계획했던 업데이트(전설 카드팩, 룬, 도약 등)는 모두 완료된 것 같습니다.

아마 당분간은 도약처럼 큰 업데이트는 더이상 없고

한계돌파 스테이지와 카드 추가를 주력으로 업데이트될 것 같습니다.

2주에 한 번씩은 올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PC 버전이랑 영어 번역도 천천히 진행 중입니다.

 

아마 이번 패치에 버그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후속 패치와 더불어

잦은 패치로 텀이 적고 깔끔하게 즐길 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헤일럿 수명이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것처럼 느껴져서 하반기가 오기 전에 놓아주고

다른 게임 개발에 몰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추후에 좀 더 고민해 보고 지금은 최대한 다듬고 완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4.02.06 업데이트!

ver. 1.024625


후속 패치 노트

  • 도약의 [모듈 공격력] 매커니즘이 삭제됩니다.
  • 모듈의 공격력은 장착한 메인 헤일럿 [최종 공격력의 70%]로 설정됩니다. (최대 70까지)
  • 모듈 공격력 공격력 증가 효과(공벞, 자하 독식 등)가 적용되지 않은 헤일럿의 평균 공격력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 도약 확률이 최대 5%까지 증가됩니다. (75 레벨까지)
  • 도약 모듈을 획득하면 도약 확률이 30%씩 감소합니다.
  • 튜토리얼 문구 수정
  • 레이즈, 링크, 맥크릴 등에서 카드 안 나오는 이슈 수정
  • 매화 모듈로 시샘 룬이 적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 "상위 %" 문구 버그 수정
  • 용암 해마 버그 수정
  • 135 스테이지 디버프 설명 수정
  • 아서 분열룬 버그 수정
  • 닉스 워프가 같은 영역으로 가지 않도록 개선
  • 일부 노티 짧은 노티로 변경
  • 카오스 모드 경험치 획득량 1000 -> 1200, 유니크 물고기 출현량 x1.5
  • 공용 카드 상세보기에서 아단테 카드가 나오지 않는 버그 수정
  • 데믹 약화 카드 ♣ 확률 증가 14% > 7% > 4%  -▶  44% > 27% > 6%
  • 에픽 확증 변경 : 9턴 동안 에픽 물고기의 출현 확률 9배 증가, 90코인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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