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lot 6/1, 6/3 패치 노트

2023. 6. 1. 15:32메인/Hailot

23.06.01 업데이트!

ver. 1.016309


스테이지 변경

  • 초반 스테이지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 후반 물고기량이 아주 살짝 줄어듭니다. 120 마리 -> 115 마리
  • 어려운 스테이지가 5단계 추가됩니다.

 

해마

  • 41 스테이지부터 해마가 출현합니다.
  • 해마는 주위의 원으로 들어온 물고기에게 버프를 헤일럿에게 디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 소방 해마 [ 불꽃 제거 ]
  • 미니 해마 [ 물고기 소형화 ]
  • 렉 해마 [ 프레임 공격 무시 ]
  • 난방 해마 [ 헤일럿 냉각 무시 ]
  • 햇빛 해마 [ 달빛 제거, 처형 불가 ]

 

공격력 변경

  • 카드 당 공격력이 +0.7에서 +0.5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 버프 값이 전체적으로 낮아집니다.
  • 기본 : 10% -> 25% -▶ 10% -> 20%
  • 다크 : 10% -> 25% -> 50% -▶ 10% -> 20% -> 35%
  • 레나브 : 25% -> 50% -> 100% -▶ 20% -> 40% -> 70%
  • 각성 카드 : 50% -▶ 35%

 

레벨 데미지 증가량 최대치 증가

  • 레벨 당 1%의 데미지 증가량이 (헤일럿 데미지 증가량과 곱연산) 최대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데미지 텍스트 변경

  • 후반으로 갈 수록 커지게 변경합니다.
  • 각도를 조금씩 다르게 설정합니다.

 

레전더리 카드팩 리롤 불가

  • 이제 레전더리 카드팩에서 리롤을 할 수 없습니다.

 

게임 최적화

  • 기본 해상도 낮게 설정됩니다. (설정에서 높게 변경 가능)

 

게임 카드 개편 사항

  • [ ♣ 냉각 강화 ] 확률 너프 : 25% -▶ 15%

 

 


 

레나브 ( Renav )

  • 스킬 개편
    • 산들바람 기본 쿨타임 5s -▶8s
    • 범위 증가 및 이펙트 변경

 

  • 카드 개편
    • [ 버프 보너스 ] 삭제

 

  • 무한 스킬 버그 수정

 

링크 ( Linc )

  • 스킬 개편
    • 방출 기본 쿨타임 7s -▶8s

 

다크 ( Darc )

  • 카드 개편
    • [ 잦은 회수 ] 삭제
    • [ ♣ 회수 자극 III ] 너프 : 쿨타임 감소 0.7s -▶ 0.5s

 

서치 ( Serch )

  • 룬 개편
    • [ 과부화 ] 너프 : "전기 부여 확률 2배" 삭제 

 

  • 선행 카드 버그 수정

 

23.06.03 업데이트!

ver. 1.016327

스테이지 변경

  • 스테이지 난이도가 하락합니다.
  • 반 물고기량이 줄어듭니다. 120 > 130 > 150 -▶ 100 > 115 > 130

 

기본 공격력 및 카드 변경

  • 기본 공격력 증가 10 -> 15
  • [공격력 증가] 카드 개편
  • [ ♣ 공격력 증가 ] : ♣ 35% 공격력 +5 추가 증가
  • [ ♣ 공격력 증가 M ] : ♣ 17% 공격력 +7 추가 증가

 

스폐셜 카드 추가

  • [ ♣ 스파크 M ] : ♣ 15% 물고기가 권속으로 부활 시35% 확률로 에너지 생성
  • [ ♣ 회수 조각 M ] : ♣ 7% 달빛 회수 시 각각 50% 확률로 아서 조각 생성
  • [ ♣ 사령체 ] : ♣ 20% 불먼지 발사 3회 마다 네크로 권속 소환 해당 권속은 베가를 따라다님
  • [ ♣ 폭발풍 ] : ♣ 35% 지뢰 폭발 시 50% 확률로 산들바람 발생
  • [ ♣ 초신성 처형 M ] : ♣ 12% 트리엇 지뢰 폭발 처형 값 1.5배 초신성 폭발이 공유

 

※ 패치 노트에 실리지 않은 변경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패치의도는?

더보기
공격력 하락 및 버프 공격력 감소는 하나의 헤일럿만 업그레이드하는 전략과 버프가 필수인 상황에 대한 대응입니다. 전체적인 데미지가 줄어드는 것은 추후 스폐셜 카드의 업그레이드 카드로 살릴 예정입니다.

 

품앗이 카드의 경우 (냉각, 다른 헤일럿이 스킬 쓸 때 쿨타임 감소 등) 처음 만들고 많이 썼으면 좋겠어서 매우 강하게 설계 했는데 저번 패치 이후 상대적으로 더 좋아져 살짝 너프 합니다.

 

레나브는 너무 사기라 너프합니다...

 

초반 스테이지 난이도 하락은 뉴비 분들이 성공에 느낌을 더 많이 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진행했습니다.레벨 데미지율 최대치 증가의 경우 곱연산이기 때문에 높아질 수록 효율이 매우 커집니다. 조심스럽지만 레벨의 메리트가 없다는 피드백이 많아 일단 진행해보았습니다. 추후에 문제가 된다면... Delete..

 

레전더리 카드팩 리롤 제한 피드백은 변경도 쉽고 재밌을 것 같아 수용했습니다.

 

기본 해상도를 낮췄습니다. 100%와 65% 차이는 렌더링 비용이 35% 감소하는 꽤 큰 성능 차이입니다. 해상도 보단 렉이 적어지는 게 더 좋다고 생각했고 많은 분들이 그냥 하셔서 기본을 낮췄습니다. DPI 별로 70% 80% 90%가 설정됩니다.

 

데미지 텍스트가 성장의 느낌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게 하도록 변경합니다. 게임 후반으로 갈 수록 데미지 텍스트의 최대 크기가 증가하고 데미지 최대 크기에 달성하는 체력 비율이 줄어듭니다.

 

해마는 조합 하나만 사용하는 상황을 막고 다양한 조합을 알아야 올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는 소방 해마와 같이 불을 끄는 1개의 옵션을 제거하는 느낌이지만 추후에 방어막 해마(아직 안 나옴) 처럼 전기 스택이 있어야 원래 데미지가 들어가는 하나의 옵션을 강제하는 해마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 1.016327

초반이 약하면 다양한 조합을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초반 공격력을 5 높였습니다.

공격력 증가 단계를 낮췄습니다. 이 방식이 여러 헤일럿을 사용할 때 가장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5단계에 대한 기대 가치도 큰 편이고 여러 헤일럿을 사용할 때는 5개의 단계들이 부담이 되기 때문에 하지 않았을 때의 차이가 곧 두 전략의 성능 차이로 벌어진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격력이 전보다 더 큰 폭으로 올라감으로써 비용을 줄여 더 다양한 조합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이런 식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초기 헤일럿 버전부터 있었던 이제는 바껴야 할 더티 카드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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