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19. 11:04ㆍ메인/Hailot
ver 1.020030
2023-12-19 작성.
제가 개발자이기 때문에 아마 게임 이해도 높은 편에 속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유저분들이 게임을 가볍게 즐기시길 바라지만...ㅎ
만들어둔 로직이 있으니 이 글을 통해 어떻게 생각하고 조합을 짜는지 보신다면
게임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어보겠습니다.
(살짝 딥하고 게임을 좀 해보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해당 조합이 최선이라는 건 아닙니다! 저도 큰 생각은 안 하고 115 깨신 분들 중 트리엇 사용률이 매우 없어서 한 번 해봤는데 1트로 깨서 공략 적어봅니다.)
(※ 주의 : 개발자 공략 완전 숙지 시 게임이 시시해져서 죽고싶어 질 수 있음)
[ 95 스테이지 : 시련 테스트 ]
스테이지 버프 : 불꽃 지속 +15s, 턴 패널티 처음부터 최소, 에픽 물고기 확률 증가, 체력 감소
스테이지 디버프 : 구원 해마 처치 불가, 처형만 가능
헤일럿 : 트리엇 불바다, 자하 결단, 비카프 회로
해당 스테이지는 구원 해마로 인해 처치 불가입니다.
여기서 불바다 룬을 채용한 이유는 체력이 0인 적을 불바다의 % 처형으로 처형하기 위함입니다.
게임 초반 % 처형은 거의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체력이 100인 적을 데미지 20으로 공격할 경우 % 처형은 적어도 20%가 초과될 때 적용됩니다.
보통의 경우 게임 초반은 보통 타수가 낮고 큰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처형될 일이 없습니다.
다만 구원 해마로 인해 처치로 죽지 않게 되고 스테이지 버프로 인해 불꽃은 아주 긴 시간 지속되어
후속타로 처형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처형 시에 자하의 결단 스택이 올라가 빠르게 스택을 챙길 수 있습니다.
= [불바다 불꽃 유지]와 [처치 불가 디버프]로 처형될 가능성 증가 -> 결단 처형 밸류 증가
(자하 운치 룬 들면 초반은 더 좋습니다.)
(비카프 발동 룬도 좋습니다.)
시련 테스트는 공격력 증가 버프가 없어 초반 실패 가능성 매우매우 큽니다.
특히 초반이 약한 트리엇은 초반 기반을 잘 잡아야 합니다.
초반 카드는 주 딜러인 트리엇 카드를 뽑습니다.
우선 트리엇 [전쟁선포]를 빠르게 먹어야 합니다.
[갈래 포탄], [강한 파편], [파편 관통 1](초반엔 1까지만), [파편 속도], [파편 증가] 카드를 우선적으로 먹습니다.
(속도 증가는 범위 증가라 볼 수 있어서 밸류 높습니다. 만약 [강한 파편1]과 [파편 속도1]이 나왔다면 파편 속도를 먹습니다.)
돈 카드로는 턴보너스는 당연히 챙기고, 자하의 [풍류], 비카프 보너스 카드, 주 딜러인 트리엇 [킬 보너스]를 챙깁니다.
스킬 보너스는 초반 밸류가 많이 낮아서 돈이 많지 않을 땐 패스합니다.
1 스테이지부터 턴 패널티가 최소인 5코인입니다.
돈 카드 기댓값이 좋아서 1 스테이지에 돈을 털어 보너스 카드를 최대한 땡깁니다.
= 초반 트리엇 카드랑 보너스 카드 챙기기
빌드업 카드
1. 비카프 [메모리업] + [트리엇 파편 C&P]
: 비카프 C&P는 타수가 적고 데미지가 큰 공격에 더 유용합니다. 또한 데미지 증폭률이 높을 때 유리합니다.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수]
메모리 5개, 타수 10, 데미지 10 : C&P로 가한 데미지 = 1번 당 10 = 50
메모리 5개, 타수 5, 데미지 20 : C&P로 가한 데미지 = 1번 당 20 = 100
[데미지 증폭률]
데미지 15, 증폭률 0% : C&P가 복사한 데미지 15 -> 가하는 데미지 15x1 = 15
데미지 10, 증폭률 50% : C&P가 복사한 데미지 15 -> 가하는 데미지 15x1.5 = 22.5
트리엇은 타수는 낮고 데미지가 높은 편입니다. 그 때문에 전기 스택도 잘 안 까이고 불꽃 지속 + 불바다와 비카프의 지속 시간이 무한인 달빛 코드로 상태이상을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데미지 코드로 증폭률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여우가 충분할 때 추가 빌드업 카드 :
비카프.[전기코드] + 공용.[더블 or 쿼드 스택] + [강한 전기] 세트,
비카프.[달빛 코드] + [밝은 달빛] + [가혹한 달빛] 세트
비카프.[데미지 코드],
비카프 카드가 많을 때 [파워 메소드] 카드 챙기기 (이펙트로 챙기는 건 살짝 오바 스펙이라 돈 많을 때만)
2. 트리엇 [달빛 파편 처형] + 비카프 [달빛 코드] or [%처형 코드]
: 만약 [달빛 파편 처형]으로 5%를 챙기면 후반
5%( 달빛 파편 처형 ) + 10% ( 불바다 룬 ) + 10% ( 결단 룬 최대 스택 ) = 25%
의 % 처형을 챙길 수 있습니다.
% 처형으로 가한 아주 큰 데미지도 비카프의 C&P로 복사되어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3. 자하.[불꽃 낚기] + 자하.[그물엮기]
: 중반부터 불꽃 지속이 사실상 무한이라 효율이 꽤 좋습니다.
극후반엔 [불꽃 낚기2,3] 찍어도 되지만, 아직 먹어야 할 카드가 많다면 [불꽃 낚기1]만 찍습니다.
4. 비카프.[버핑 코드] + 공용.[버프 지속]
버핑코드 레벨업보다 버프 지속 섞으면 트리엇 공격력 0.7도 얻을 수 있습니다.
트리엇.[폭발 버핑] + [버프 쿨다운]으로 공격력 챙길 순 있겠지만 타수가 많이 늘어나면 C&P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서 별로
5. 아단테.[염화]
데미지 증폭률 +50%로 많이 먹어서 중반 좋습니다.
[불꽃 낚기]의 효율 떨어져 오히려 안 좋을 때도 있습니다.
룬
비카프.[발동] : 초반에 나오면 메모리를 챙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후반 여유가 없을 때 후반 파워 메소드 카드를 아끼고 갈 수 있습니다.
바카프.[루프] :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있으면 좋습니다. = 후순위
비카프 [회로] : 후반 트리엇의 타수가 많아져서 메모리 속도가 증가해야 효율이 좋습니다.
자하.[운치] : 초반에 나오면 코인을 더 빠르게 많이 챙길 수 있어 좋습니다.
자하.[방생] : 상태이상 사용하는 모든 경우에 항상 좋습니다. 다만 시작 룬으로 사용하기엔 밸류가 떨어집니다.
자하.[결단] : 후반에 좋습니다. 불바다 처형과 합연산으로 들어갑니다.
트리엇.[폭격] :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타수가 증가해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트리엇.[불바다] : 해당 전략의 필수 룬입니다.
트리엇.[이명] : 절대절대 뽑지 않습니다. 불꽃 지속시간 증가 있어서 굳이 챙길 필요 없고 오히려 타수가 증가해서 손해입니다.
공략글은 생전 처음이라 난장판인데 아마 따라하시면 깰 것 같아서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어차피 솔로 게임이니까 스스로 가장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일 주신 분한테 다음 업데이트 내용 공유 하겠다고 약속했는데..
극한의 1인 개발 인디라 계획적이지가 않아서.....ㅠ 대충 여기다 끄적입니다!
PC 지원 및 영어 번역 준비중..
추가 헤일럿 2종..
추가 스테이지 고심중..
아서 조각, 발사체 크기 너프..?
포커즈 폭발 크기 너프..?
상태이상으로 증가하는 데미지 % => "데미지 증폭률"로 용어 변경
최적화는 항상 신경은 쓰고 있습니다..ㅠ
헤일럿 다운로드 수 안드로이드 iOS 합쳐서 대충 3만명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헤일럿이 돈 벌리냐는데.. 요즘 대충 월 300 이상? 들어옵니다
전역 이후에 너무 달려서 지치기도 했고...
갑자기 큰 돈 벌어서 신나서 게을러 졌습니다. ㅈㅅ합니다....
현질 항상 감사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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