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lot 7/16 패치 노트

2023. 7. 16. 01:09메인/Hailot

23.07.16 업데이트!

ver. 1.017022


게임 시스템

  • 게임 내 모든 광고가 제거됩니다. 광고 코인은 리롤 코인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 웨이브 당 리롤 제한이 생깁니다. 1 웨이브 최대 5회, 웨이브 당 +1회씩 증가
  • 카드 뽑기 시 다음 카드 뽑기 비용 10 코인 씩 증가합니다. 증가했다면 턴 마다 10 코인씩 줄어듭니다. 웨이브의 마지막 소강 상태에 뽑기 비용 100 코인으로 초기화
  • 카드가 카드덱에 2개씩 들어갑니다. 한 번 카드팩에 노출된 카드는 1개로 줄어듭니다. (새로운 카드가 나올 확률 증가)
  • 카드 오픈 시 최소 5회의 리롤 횟수를 부여합니다.

 

스테이지 변경

  • 1 웨이브, 4 웨이브에 소강턴이 1회씩 추가됩니다.

 

헤일럿 공격력

  • 이제 보너스 카드, 스페셜 카드, 레전더리 카드는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공격력 증가량이 카드에 표시됩니다.
  • 헤일럿 기본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5 -▶ 20

 

한계돌파

  • 30 스테이지가 추가됩니다.
  • 5 스테이지 단위로 해마가 나타납니다.
  • 한계돌파 스테이지 클리어 3회차 부터 클리어 마다 물고기 수가 5%씩 증가합니다. (최대 70%)

 

해마

  • 강인 해마 [ 모든 상태이상 제거(달빛, 전기, 불꽃, 스포트) ]
  • 구원 해마 [ 처치 불가, 처형만 가능 ]
  • 방어 해마 [ 데미지 80% 감소, 전기 적용 시 감소 X ]
  • 회복 해마 [ 1초에 최대 체력 10% 회복, 불꽃 적용 중 회복 X ]
  • 자유 해마 [ 스포트 제거, 일부 타겟팅 불가 ]
  • 장막 해마 [ 일부 발사체 제거 ]

 

일일 퀘스트 

  • 일일 퀘스트에서 나오는 물고기 수가 50% 증가합니다.

 

아스테르

  • 리롤 코인 25 조각에 7개로 변경

 

새로운 헤일럿

  • 자하와 오션이 추가됩니다.

 

데미지 텍스트 변경

  • 텍스트 크기가 전체적으로 작아집니다.
  • 설정에서 On / Off 가 가능해집니다.

 

게임 카드 개편 사항

  • [ ♣ 냉각 강화 1 ] 확률 : 15% -▶ 20%, 증가량 : 35% -▶ 25%
  • [ ♣ 냉각 강화 M ] 확률 : 15% -▶ 7%, 증가량 : 70% -▶ 50%
  • [ ♣ 버프 지속 M ] 확률 : 25% -▶ 10%, 증가량 : 144% -▶ 200%

 

스폐셜 카드 추가

  • 포커즈 ♣ 조준 검색
  • 레나브 ♣ 소생
  • 아서 ♣ 저격 검색
  • 서치 ♣ 별 검색 M
  • 네크로 ♣ 감화
  • 비카프 ♣ 달빛 오류
  • 서치 ♣ 하이퍼 폭발

 

버그 수정

  • 화면 회전, Safe Area 변경 시 양 옆 검은 화면이 나오거나 스와이프가 안 되는 버그
  • [ 불먼지 관통 IV ] 획득 시 [ 불먼지 관통 V ]가 안 나오는 버그
  • 스킬 냉각 무한 냉각 버그
  • 비카프 [ ♣ 전기 코드 M ] 스택 25 스택이 아닌 15 스택만 부여되는 버그
  • 일부 오타와 일일퀘스트 카드 미적용 버그
  • 일일 퀘스트 로직 버그

 


 

매화 ( MaeHwa )

  • 카드 개편
    • [  매화 폭발 M ]  : ♣ 확률 15%, 폭발 확률 50-▶77%
  • 룬 너프
    • [ 태풍 ] 데미지 : [매화 프레임 데미지x0.25] -▶[매화 프레임 데미지x0.2]

 

서치 ( Serch )

  • 카드 추가
    • [ 하이퍼 클릭 ] 추가 : 클릭 데미지 증가 

 

 

※ 패치 노트에 실리지 않은 변경 사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패치의도는?

더보기

광고를 없앤 이유는 게임에 필수 요소인 리롤 광고가 게임 경험을 해치는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무작정 광고를 빼고 리롤을 무제한으로 하면 매 판 같은 우선 순위의 카드를 뽑기위해

리롤 버튼만 수도 없이 누를 것 같고 무한 리롤의 경우 게임 초반 일퀘등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넣은 기능이 지금까지 안 좋은 효과를 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가지로 바뀐 시스템을 얼마나 납득하실 지는 모르겠습니다..ㅠ 계속해서 개선하겠습니다!

기대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중한 리롤 (카드가 넘어가면 나올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

2. 게임 집중 (광고로 넘어가지 않고 게임에 집중함)

3. 부담 완화 (아스테르를 통한 값싼 리롤 코인 구매 및 적은 코인 소비)

4. 코인 운용 (카드 뽑기로 비용이 커지는 손해를 얼마나 줄일 수 있을 지 생각해야 함)

5. 초반 약화 (초반 보너스 카드의 획득 확률이 줄어듦) 

6. 코인 불리기 너프 (초반 많은 코인을 얻었을 때 기대되는 코인 불리기 효과가 너무나 컸었음)

7. 랜덤 강화 (랜덤 요소로 매 판 색다른 게임 경험)

 

스테이지 추가의 경우 이번에 30 스테이지가 추가되었는데 이처럼 많은 스테이지를 추가하고

높아진 난이도를 다른 업그레이드 방식을 통해 완화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는 한계돌파, 일일 퀘스트 말고 조금 색다른 컨텐츠를 만드려고 합니다!

업데이트 주기가 길어짐에 따라 이탈도 많이 일어나고 실망을 많이 끼쳐 드리는 것 같아 마음이 안 좋습니다..ㅠ

규모를 늘려 직원을 뽑기엔 여유도 없고 제가 독학이라 협업 경험도 전무해서 몇 달 뒤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력과 시간이 부족해 참 무력한 기분을 느끼고 있지만 기죽지 않고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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